본문 바로가기

사진 기록하고 싶은 카페들

[서울 종로] 창덕궁 근처 한옥 카페 어니언 안국

어니언 안국


어니언 3호점이라는 어니언 안국!
창덕궁 구경을 마치고 카페를 가기 위해 향했다
궁을 구경하다 나와서 그런지 반드시 한옥카페를
가고 싶은 욕구가 샘솓았다..ㅎ

주말이라 사람이 많았을텐데 4-5시쯤 가는 걸 추천드려요!
토요일임에도 그 시간엔 웨이팅이 없더라구요!
입구부터 으리으리한 한옥으로 인테리어 되어있는 어니언 안국

전체적인 분위기가 마치 궁을 다시 들어온 것 처럼
돌담, 나무로 장식된 인테리어들이 맘에 들었다
플렌테리어가 조화로워 잘어울렸다

맞다!
이 곳은 빵 맛집이다
이렇게 본격적인 빵 코너가 있으면 대부분
카페에서는 빵으로 자부심이 있는 카페라고 할수있다

자네들이 자부심이 있다면 그 곳을 모른척 할수야 없지^^
무조건 두개는 고르자고 언니랑 약속 꼭꼭
그러나 이 많고 맛있어보이는 빵 가운데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특히 소금빵은 사람들이 서서 무조건 인당 4개씩 가져가길래
하나는 먹어봐야겠다 생각했다
요즘 소금빵 유행이여서 먹어봤는데 음식이 유행하는 것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어니언 안국 소금빵도 유명해서 고르면서도 기대했다ㅎ
어떤 맛일까!!77ㅑ


자자 다음은..?
딱봐도 맛있어보이는 하얀 가루가 잔뜩 올라간 팡도르 당첨!
위에 가루가 최대한 안떨어지게 조심조심 옮겨담으면
성공

빵에는 무조건 아메리카노 입니다
실내는 넓고 통창이라 해도 잘들고
사람이 많아도 천장도 높아서
갑갑한 느낌은 전혀없고 오히려 탁트여
개방감을 주는 구조였습니다

저희가 안내받은 자리!
해가 잘들어서 안내해드려도 되는지 여쭤보셨는데
괜찮아용!하고
바로 달려왔다!
막상 어찌저찌 잘 앉으니 해도 잘안들고
오히려 사진이 잘나와 좋았었다

한옥 천장이 매혹적인 어니언안국~


직접 배달해주셨던 빵과 커피!
도착을 했다!

소금빵은 생김새부터 그렇게 보이죠?
겉은 바삭 짭짤 안은 고소 달달쫀득
와우 너가 1등하렴
여러분-!
혹시 이카페를 오신다면 무조건 드시고
집에 포장도 해가세요—!!

안에 버터를 어떤 종류로 만드시는지 모르지만
이제까지 맛보지 못한 달콤사르르한 맛이었어요
정신차리고 보니 다먹고 없었던 소금빵

팡도르

가루가 적당히 달콤하고 안에 빵은
약간 페르츄리 빵이여서 달콤한 가루와
환상의 호흡이었답니다
빵 한입 커피 한추릅하면 계속해서 멈출수 없는 호흡!
냠냠
언니랑 계속 수다떨다가 빵을 맛보고는
잠시 정신을 잃고 엄청 먹었던 빵 맛집이었다

빵들이 전체적으로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맛을 내고
아 무조건 다시 또와야지 생각하게 만든다

말로 다할수 없는 맛표현이지만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겨울엔 궁 구경하고나서
따뜻한 차랑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매혹적인 한옥인테리어와
입안에서 춤을 추는 디저트였던

어니언안국이었습니다!


영업시간

월~금 07:00 - 22:00
토~일 09: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위치

서울 종로구 계동길 5 카페 어니언
안국역 3번 출구에서 3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