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서 춤추던 맛집들

[강원도 강릉] 중앙 시장 먹거리 오징어 순대 / 닭강정 / 새우튀김 / 고로케

강릉 중앙시장을 왔어요!
중앙시장에 그렇게 음식들이 다 맛있다길래
저녁으로 중앙시장 종류별로 다먹어보자!
하고 달려온 월화거리 중앙시장!
현희언니 얼굴이 이렇게 현수막에ㅋㅋㅋㅋㅋㅋ
아무튼 티비에 출현할 만큼 맛있다는거겠죠?


줄이 엄청 길어서 친구들이랑
팀을 나눠서 기다리기로 했어요
오징어에 가득찬 순대를 계란 묻혀서
바로바로 구워주시는 것 같다라구요!
새우튀김이랑 식혜도 추가로 주문해서
기다려서 받고 숙소로 달려갔습니다!

 

1. 명성 닭강정 오징어 순대  중 15,000

영롱한 빛깔...

먹는 순간 아직도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맛이었어요ㅠ

속안에 오징어랑 고기랑 채소랑 종류별로 꽈악

차있는 느낌에다가 오징어가 아주 쫄깃 짭짤해요

쫄깃쫄깃한 오징어에 가득찬 속이라니..

강릉에서만 이 찐맛을 느낄수 있다는게 

속상할 정도였습니다ㅠㅠ

강릉에서 뭐가 젤 맛있었냐고 하면

저는 아바이순대요..

 

2. 배니 닭강정 & 새우튀김 22,000

땡초 닭강정!

매운 강정 엄청 좋아하는데 친구들이 어떻게 알고

땡초강정으로 샀더라구요?ㅎ

다 튀김류였는데 땡초강정이 입안을 개운하게

해줬어요! 깔끔한 매운맛이라서

튀김한입 강정한입 번갈아가면서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매운 새우 튀김!

이것도 친구들이사와서 정확한 이름은 모르지만

한마리 크기가 엄청 크더라구요!

튀김이랑 잘어울리는 양념 새우였어요!

3. 수제 어묵 고로케 5개 12,000

수제 어묵 고로케는 5개 12,000

치즈, 땡초, 김치, 팥, 고구마

요렇게 5개를 샀는데요

생각보다 치즈가 제일 맛있었어요!

2위는 고구마!

고로케 별로 좋아하는 편 아닌데도

맛있게 잘먹었었습니당ㅎ

요렇게 강릉시장에서만 한상차림을 차리고 

저녁 만찬을 즐겼습니다ㅎ!

개인적으로 오징어 순대는 지금 생각해도 제일 맛있었던

메뉴 중 하나였던 것 같아요!

테이블 위에서 당장 먹었더라면

더 맛있었을것 같은 느낌이에요!

튀김음식 들이라 왠만하면 근처에서 바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ㅎ

강릉 시장 꼭 들려서 맛보시길!

아 그리고 너무 늦게 가시면 유명한 맛집은

빨리 문닫을 수도 있어요!

 

강릉 시장 주차장은 따로 있습니다!

주차요금 저렴해요!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위치

강원 강릉시 금성로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