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서 춤추던 맛집들

[경북 경주] 황리단길 잊을 수 없는 이태리 맛집 오스테밀리아

 

 

 

오스테리아밀즈

 

 

 

갑작스럽게 떠나게된 경주여행으로

제대로 찾아보진 못했지만 친구 사촌언니 추천으로

가게 된 오스테리아밀즈!

 

요새 인스타도 블로그도 온통 광고만 가득해서

찐 맛집 찾기 어려웠는데 친구 추천 덕에

믿고 가보는 이탈리안 식당이다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는 다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착했었다

 

이날은 겨울이라 엄청 추웠는데 제발

웨이팅이 없기를 바라며 도착했다!

 

크리스마스에 주말인데 웨이팅 없이

무사히 입장했다!

 

운이 좋았던건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이점 유의해주시길 바랄께요!

 

 

한옥 식당이라서 아늑하고 분위기가 옛스러워서 좋았다

막상 안에 들어오면 테이블과 의자 분위기가

세련되서 요즘 유행하는 식당이구나 싶은

느낌이 들었다

 

인기가 많은 집이라 웨이팅이 없어도 우리가 앉을 자리는

한 테이블 밖에 없고 나머지는 커플 친구 끼리 온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다!

 

밖에서 보는 것 보다 구석구석 자리가 많은 느낌의

식당이었다

 

 

어랏?ㅎ 식전 빵 다 먹고 찍어둔 어이없는 사진

 

올리브오일에 발사믹식초 한방울 떨어트린 소스와

식전빵을 준비해주셨는데

배고파서 바로 순삭!

 

 

 

블랙 트러플 크림 파파델리 25,000

 

이름부터 파스타에 트러플이?

그런것 치고는 가격이 비싼 편은 아니라서

더욱 궁금한 파스타였다

드디어 등장한 트러플 파스타!

친구 사촌언니의 메뉴 추천을 그대로 주문했다

나오자마자 트러플향이 확 풍기고나서 크림향이

물씬났다! 정말 갓 만들어서 나온 크림 파스타라서

뜨거울 정도로 따끈따끈했다

 

한입 먹자마자 트러플과 크림이 입안에서 춤추는..느낌..?

면이 중국당면 마냥 넓은 파스인데

잘 삶아져서 딱딱한 부분 하나도 없이 몰캉하고

크림이 잘 스며들어 쫀득 고소했다

 

같이 들어간 버섯과 새우를 한번씩 같이

먹어주면 더 깊은 크림의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사실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트러블 파스타 맛이었다

대부분 양식집을 가면 뻔한 맛이거나

집에서 만든것보다 맛없는 일반 파스타인데

이 집은 왜 하필 경주에만 있을까 싶게

다시 먹고 싶은 파스타였다!!

 

 

 

 

살치살스테이크 37,000

 

기존 스테이크 식당과 가격은 비슷했다

주문해서 나오자마자 육즙이 이렇게 가득한 상태로

나와서 맛있는 냄새를 풀풀 풍기던 살치살 스테이크

파스타를 먼저 맛보고 살치살도

맛있을 거란 기대를 안고 먹어보았다!

 

이미 잘려 나와서 더 편하게 먹을 수 있었다!

옆에는 고구마 무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후추 소금으로 양념된 브로콜리가 같이 나왔다

 

우선 고기만 한입 먹을때

육즙이 나오면서 고기향이 입안에

퍼지고 꼭꼭 씹을수록 향이 더욱

맴도는 느낌이었다

고기가 특히 많이 익히거나 해서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어서 좋았다

 

고구마 무스는 달달한 맛이었고

브로콜리는 양념이 잘되있어서

짭짤하게 맛있는 맛이었다

 

곁들여 소스들과 함께 먹으면

더 색다른 맛이 나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다!

 

크림과 스테이크 조합이 좋아서 크림 파스타에

스테이크를 올려 먹어도 맛있었다!

 

브로콜리가 있는 덕분에 굳이 다른

피클이 있거나 하지 않아도

충분히 촉촉하고 맛있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었다

 

 

 

비주얼 부터 고급스럽게 맛있어보이는

스테이크와 파스타

 

또 먹고 싶은 맛들이었다!!

 

 

둘이서 싹싹 긁어먹은 흔적샷ㅎ

저는 많은 경주 음식점을 다닌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제일 최고 맛집을 꼽으라면

바로 오스테리아밀즈 입니다!

 

한옥 인테리어 부터 깔끔하고 넓은 실내가

쾌적해서 좋습니다!

 

다른 메뉴도 맛있다고해서

다음에도 또 방문할 의사가 있는 맛집!

 

쉽게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맛으로

이태리의 고급 레스토랑에서 먹는 듯한

맛을 내지만 한옥에서 즐기는

경주 이탈리아 맛집이에요!

 

주차는 다른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영업시간

 

월~일 11:00 - 21:0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매주 화요일 휴무

-매월 휴무 인스타그램 공지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7-3 오스테리아밀즈